파스칼의 놀이터

해리 포터 시리즈 3총사 캐릭터 총정리 본문

영화/해리 포터 시리즈

해리 포터 시리즈 3총사 캐릭터 총정리

626pascal 2021. 2. 27. 00:50

이번 글은 해리포터에서 나오는 3 총사 해리 포터,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에 대한 글입니다. 제가 요즘 해리포터를 다시 정주행하고 있어서 해리포터에 관한 글을 자주 올리게 될 거 같습니다.


1. 해리 포터(다니엘 래드클리프)

 

출처: Flickr

 

출생: 1980년 7월 31일, 고드릭 골짜기

혈통: 혼혈

기숙사: 그리핀도르(중퇴)

지팡이: 

  1. 서양호랑가시나무, 불사조의 깃털, 11인치, 매우 유연함
  2. 산사나무, 유니콘의 꼬리털, 10인치, 적당한 탄력성
  3. 호두나무, 용의 심장, 12.75인치, 견고함
  4. 딱총나무, 세스트럴의 꼬리털, 15인치

현직: 마법 정부 마법 사법부 장관

경력: 

  1. 그리핀도르 퀴디치딤 주장/수색꾼
  2. 트리위저드 시합 대표 선수(호그와트)
  3. 덤블도어의 군대 1대 리더
  4. 마법 정부 마법 사법부 오러 본부 본부장(1998년 임관)

상훈:

  1. 호그와트 특별 공로상
  2. 개구리 초콜릿 카드 등재

애완동물: 헤드위그(흰올빼미)(1991-1997)

신체: 165cm


TMI

  1. 해리 포터는 마법사 세계에서 아기 때부터 유명했던 인물이다. 어둠의 마왕 볼드모트의 공격에도 살아남은 것도 모자라 오히려 역으로 볼드모트를 한동안 마법사 세계에서 사라지게 했기 때문에 유명인사였다. 그러나 해리는 정작 덤블도어의 뜻 때문에 11살이 될 때까지 자신이 머글인 줄 알고 살았다.
  2. 해리는 용서받은 수 없는 저주 3개를 여러 번 당하고도 살아남았다. 아바다 케다브라(즉사) 저주는 두 번, 크루시아투스(고문) 저주는 세 번, 그리고 임페리우스(조종) 저주에 여러 번 당했음에도 멀쩡하게 살아있다. 
  3. 특수한 마법 물품들을 많이 소유하고 있는데, 시리스 속 내용 한정으로는 서양호랑가시나무 지팡이, 님부스 2000 빗자루, 님부스 2000이 산산조각 난 이후에는 파이어볼트 빗자루, 가보인 투명 망토, 프레드와 조지로부터 받은 호그와트 비밀지도 등이 있다.
  4. 작중 마법의 분류 모자가 어느 기숙사로 보낼지 애를 먹었던 인물이다. 가끔 두 가지의 기숙사 중에서 고민하는 학생들이(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미네르바 맥고나걸, 필리우스 플리트윅 등) 나타나기는 해도 해리와 같이 모든 기숙사를 염두에 두고 분류모자로 하여금 고민을 하게 한 학생은 해리가 유일하다고 한다. 
  5. 작중 호그와트 공식 미소녀 네 명중(지니 위즐리, 초 챙, 파드마 패틸, 패르바티 패틸) 두 명과 교제를 한 적이 있다. 첫사랑인 초 챙은 해리가 퀴디치 대항전 때 처음 만나 첫눈에 반했었고, 둘이 이별한 후 해리는 론의 동생 지니 위즐리와 결혼하게 된다. 
  6. J.K. 롤링 작가의 인터뷰에 따르면 해리는 '결점도 있고 그의 나이에 걸맞게 충동적인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아주 고귀한 성품을 지녔고 대단히 용감한 사람', '내가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자질들을 갖고 있다', '옳은 일을 하고자 노력하는 사람', '해리는 좋은 롤 모델이라고 생각해요.'라며 표현한 바 있다. 
  7. 호그와트로 오기 전 사촌 두들리 패거리로 인해 학교폭력을 당한 기억이 있어 자신은 소심하기 때문에 호그와트에 가게 된다면 해그리드 왈 '별다른 선호나 재능이 없는 아이들이 가는 후플푸프'에 배정될 거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8. 머글 집안에서 하대를 받으며 자랐고 해리의 재력이 호그와트에서 그렇게 부각돼 되는 부분이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모를 수도 있지만, 해리는 금수저다. 해리의 시조는 마법 물약들을 발명해 내 큰돈을 후세에 남겼으며, 그렇게 재산이 지속되던 중, 해리의 할아버지는 '윤기 나는 마법 물약'을 개발해 내 원래의 재산은 4배로 불렸다고 한다. 해리의 아버지도 돈 많은 백수였다고 한다. 
  9. 마법사 세계에서도 흔하지 않은 파셀 마우스이다. 엄밀히 말하면 해리 안의 볼드모트가 파셀텅이지만, 해리도 볼드모트가 죽기 전까지는 파셀텅을 구사할 줄 았았다. 볼드모트가 죽고 나서 상실했지만. 
  10. J.K. 롤링 작가와 생일이 같다. 

 

 

2. 론 위즐리(루퍼트 그린트)

 

출처: Wikimedia Commons

 

출생: 1980년 3월 1일, 버로우

혈통: 순수혈통

기숙사: 그리핀도르(중퇴)

지팡이:

  1. 물푸레나무, 유니콘의 꼬리털, 12인치
  2. 버드나무, 유니콘의 꼬리털, 14인치
  3. 밤나무, 용의 심금, 9인치, 부서지기 쉬운

현직: 위즐리 형제의 장난감 가게 공동대표

경력:

  1. 호그와트 기숙사 반장/그리핀도르
  2. 그리핀도르 퀴디치팀 파수꾼
  3. 덤블도어의 군대 1대 간부
  4. 마법 정부 산하 오러 본부 오러

상훈:

  1. 호그와트 특별 공로상
  2. 개구리 초콜릿 카드 등재

애완동물: 

  1. 스캐버스(쥐)(1991-1994)
  2. 피그위존(올빼미)(1994-)

특기:

  1. 마법사 체스
  2. 퀴디치 할 때 골대 지키기

취미:

  1. 단 거 먹기
  2. 퀴디치 팀 처들리 캐넌스 응원

TMI

  1. 운이 매우, 마법사들 가운데서도 운으로는 거의 1위를 할 정도로 좋은 편이다. 호그와트로 처음 가는 급행열차 안에서 우연히 자리가 없어서 해리와 같은 칸에 타게 되었는데, 이를 계기로 인생 전체가 영향을 받게 되었다. 위즐리 가문이 쪼들리게 가난한 가문에서 엄청난 적폐 가문이 된 이유 중에 론이 해리를 만난 것도 큰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2. 주위에 너무나 대단한 사람들(헤르미온느, 빌, 찰리, 퍼시, 해리, 지니)이 많아서 그렇지, 론의 재능들도 범상치 않다. 
  3. 일단 공부를 못했던 게 아니다. 같이 다니던 헤르미온느가 넘사벽 급으로 공부를 잘해서 부각이 되지 않았던 거뿐이지, 론도 나름 상위권의 성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O.W.L 시험에서 시험을 못 본 천문학을 제외하면 7개의 과목을 통과하였다. 론의 어머니는 이를 두고 프레드와 조지가 합한 통과 개수보다 더 많다고 했다고. 게다가 기숙사 반장을 한 걸 생각하면 맥고나걸 교수의 성격에 평균 정도 되는 성적으로는 허락하지 않았을 것이니 나름 맥고나걸 교수로부터 인정을 받은 셈이다.
  4. 운동도 나름 엄청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데, 꽤 늦은 나이에 퀴디치 팀에 들어갔음에도 불구하고 긴장만 안 하면 스니치를 제외한 모든 공을 다 막아낼 수 있다. 해리가 빠진 시합에서는 대놓고 론이 팀을 멱살 캐리 한 것처럼 묘사가 됐다. 
  5. 그래도 뭐니 뭐니 해도 론의 최고 재능은 바로 마법사 체스이다. 그냥 세계관 체스 최강자이다. 1권부터 부각되었던 재능이며, 이 재능을 이용해 마법사의 해리가 스네이프(라고 생각했던 퀴렐)를 대적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일단 1권에서 나온 플레이로만 본다면, 첫 번째로 실제 마법사 체스와(체스 기물들을 물리적으로 파괴하는) 동일하게 작동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서 한 수를 내어줬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기물들(헤르미온느, 해리)을 살려둔 채로 체스를 이겼음을 보면, 대단한 재능임을 볼 수 있다. 심지어 덤블도어는 론을 '호그와트에서 수년 만에 등장한 최고의 체스 플레이어'라고 칭하기도 하였다. 
  6. 유명한 사실이지만, 거미를 굉장히 싫어한다. 론을 연기한 루퍼트 그린트 또한 자신이 보거트 앞에 서면 거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론과 얼마나 일치하는지 보이는 부분. 
  7. 위자딩 월드(구 포터모어)에 따르면 론이 인생 최고의 순간으로 꼽은 건 개구리 카드에 자신이 실렸을 때라고 한다. 아무래도 호그와트 입학 전부터 엄청나게 모아댔던 카드들인데, 자신이 그 카드에 실렸다고 하니 감회가 남다를 듯하다. 

 

3.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

 

출처: Flickr

 

출생: 1979년 9월 19일, 영국 어딘가

혈통: 머글 태생

기숙사: 그리핀도르

지팡이: 

  1. 포도나무, 용의 심근, 10¾인치
  2. 호두나무, 용의 심장, 12.75인치, 견고함

현직: 마법 정부 총리/제36대

경력:

  1. 호그와트 기숙사 반장/그리핀도르
  2. 덤블도어의 군대 1대 간부
  3. 마법 정부 마법 사법부 장관

상훈: 개구리 초콜릿 카드 등재

애완동물: 크룩섕스(니즐의 피가 섞여있는 고양이)(1993-)

특기: 거의 대부분

취미: 

  1. 집요정의 권리를 위한 캠페인 벌이기
  2. 독서

TMI

  1. 모두가 알고 있는 내용이겠지만, 한글로 번역된 이름 '헤르미온느'는 명백히 틀린 표현이다. '허마이오니' 여야 한다. 
  2. 3 총사 중에서 유일한 79년 생으로, 9월 신학기제를 사용하는 서양 문화에선 79년임에도 생일이 9월 이후에 태어났으니 3 총사 모두 같은 학년이다. 해리포터의 배경이 우리나라였으면 헤르미온느는 해리와 론의 선배였을 것이다. 
  3. 삼총사의 브레인으로, 전반적으로 헤르미온느가 없으면 사건 해결이 거의 안 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때로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있어 교수들보다도 더 우위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예를 들면 교수들이 찾아내지 못한 비밀의 방을 찾아낸다던지. 
  4. 헤르미온느는 J.K. 롤링 작가의 어린 시절에서 따온 캐릭터라고 한다. 어린 시절 선생님의 질문에 대답하고 싶어서 안달 난 듯한 채로 손을 번쩍 들었던 헤르미온느의 모습은 자신의 어린 시절에서 따온 거라고 한다. 삼총사에게 작가는 각각 자신의 특징을 심어줬는데, 헤르미온느에게는 자신이 어린 시절 썼던 안경과 공부벌레 같은 모습들이라고 한다. 
  5. 원작에서는 플뢰를 델라쿠르, 초 챙, 지니 위즐리, 그리고 패틸자매 같은 인물들이 예쁘다고 묘사가 돼있으나, 영화에서는 정작 '꾸미면 예뻐지지만 평범한 외모의 소유자'인 헤르미온느 역으로 엠마 왓슨이 캐스팅되어 원작의 세계관 최고 미소녀보다 예쁜 인물이 되었다. 엠마 왓슨 덕에 헤르미온느의 인기는 영화 개봉 이후 수직 상승할 수 있었다. 이와 비슷한 케이스로 이반나 린치가 맡았던 '루나 러브굿'이 있다. 
  6. 머글 태생 마법사지만, 해리포터 세계관 설정에 따르면 머글 태생이더라도 마법사의 피가 있어야 마법사가 될 수 있는데, 그래서인지 슬러그혼 교수가 천재 마법약사 협회 창립자 헥터 데그워드 그레인저와 관련이 있는 것이냐고 물었다. 헤르미온느는 부정했지만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하는 가설이다. 
  7. 엄청난 학구열을 보여주는 캐릭터인데, 호그와트 3학년 재학 당시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스케줄을 짜서 시간을 되돌리는 시계를 이용해 엄청난 스케줄을 소화해냈다. 그리고 덤블도어가 죽은 후에 자퇴를 하고 호그와트로 돌아가지 않은 해리와 론과는 달리 복학해서 7학년을 마쳤다고 한다. 
  8. 공부를 매우 잘하며 엄친딸인 헤르미온느도 지능과 성적에 가려진 약점이 여러 가지 있다.
  9.  어둠의 마법 방어법 실력은 타 마법들에 비해 조금 딸린다. O.W.L 시험에서 다른 과목들은 '특출남(Outstanding)'을 받았는데, 유독 어둠의 마법 방어술 과목에서는 한 단계 아래인 '기대 이상(Exceeds Expectations)'을 받았다. 
  10. 운동은 잘하는 편이 아닌데, 1권에서 나온 비행 수업에서 보면 해리와 말포이는 빗자루를 딱 잡는 반면 헤르미온느는 통 빗자루를 잡지 못했다. 또, 점술 과목도 소질이 없는 과목에 속하는데, 헤르미온느가 더 했다면 점수를 어떻게 받게 됐을지는 모르지만, 트릴로니 교수와의 관계와 별로 좋아하지 않는 과목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비행과는 다르게 딱 잘라 못하는 과목은 아닐 수도 있다. 
  11. 헤르미온느라는 캐릭터 자체가 엄청난 노력파이다. 머글 태생인데도 불구하고 교과서 위주로 학습을 열심히 해온 결과, 실기는 다소 부족하지만 학교 성적은 최상위권이다. 그래서 점술이나 비행과 같은 과목들에 취약점을 보였던 것이다. 
  12. 머글 태생이라 그런지 가끔 머글들의 방식으로 생각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악마의 덫에 불을 질러야 하는 상황에 지팡이를 손에 들고 있었음에도 "근데 장작이 없잖아"라며 불을 어찌 피워야 할 줄 모르는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다. 허나, 이런 부분은 상술했듯 엄청난 노력으로 덮는 편이다.
  13. 마지막 권에 호그와트 전투를 진행하기 전에 부모님의 안전을 위해서 자신에 대한 부모님의 기억을 지워버리고 기억 자체를 조작을 해 호주로 이민을 보내버린다. 이는 헤르미온느의 얼마 드러나지 않은 허점 중 하나인데, 마법은 원래 걸었던 사람이 죽에 되면 저절로 풀리기 때문에 헤르미온느가 전투를 하는 과정에서 죽기라도 했다면 부모의 기억을 애써 조작한 이유가 없게 된다. 그래도 죽지 않고 전투에서 승리를 거머쥐며 론과 결혼한 뒤 호주에 가서 이 마법을 해제했다고 한다(근데 작가의 말에 따르면 애초에 이 마법을 걸 때 헤르미온느의 감정이 치우쳐서 잘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14. 현직은 한 국가의 대통령급 되는 마법 정부 총리이다. 원래는 '신비한 동물 단속 및 관리부'에서 일했지만, '마법 사법부'로 부서를 바꾼 이후로 뛰어난 실력으로 초고속 승진으로 하여 역대 최연소 마법 정부 총리가 되었다고 한다.

출처: 나무위키, 위자딩 월드


최근에 재개봉한 '해리 포터와 불의 잔'을 보고 다시 첫 영화부터 정주행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원작이 더 재밌다고 생각하지만 시간을 더 아낄 수 있는 영화를 더 자주 찾게 되는 거 같습니다. 다음 글은 해리포터 세계관 최고 미녀들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