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의 놀이터

귀멸의 칼날 귀살대 캐릭터별 일륜도 3탄(무이치로, 텐겐, 사네미, 교메이) 본문

애니/귀멸의 칼날

귀멸의 칼날 귀살대 캐릭터별 일륜도 3탄(무이치로, 텐겐, 사네미, 교메이)

626pascal 2021. 8. 11. 19:08

이번 글은 귀멸의 칼날 귀살대 대원들의 일륜도를 다룬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9. 토키토 무이치로

출처: 나무위키

색: 흰색(안개의 호흡)

사용자: 토키토 무이치로

  1. 무이치로는 해당 검을 이용하여 혁도를 만들었다. 죽을 각오를 하여 인간의 힘을 초월하는듯한 악력으로 일륜도를 쥐면 혁도가 발현되는데, 무이치로는 단 14세라는 나이에 혁도를 발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여겨봐야 한다.
  2. 무이치로는 조상은 해의 호흡을 써서 무이치로는 해에 대조되는 안개의 호흡을 쓰는데, 그래서인지 일륜도의 색도 검은색과 흰색으로 대조된다. 
  3. 무이치로는 검을 잡은 지 두 달 만에 귀살대의 주가 되어서 매우 어린 나이에 주가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 능력이 단연 부족할 수밖에 없는데, 그렇기 때문에 스피드와 기술로 상쇄한다고 한다. 덕분에 안개의 호흡 기술들도 대개 짧은 공격을 계속해서 가하는 형식의 호흡이다. 

 

10. 우즈이 텐겐

출처: 나무위키

색: 노란색(소리의 호흡)

사용자 우즈이 텐겐

  1. 이노스케와 마찬가지로 이도류를 사용한다. 두 개의 칼이 쇠사슬로 연결이 돼 있어 가끔 쌍절곤과 비슷하게 사용하기도 한다. 
  2. 닌자 출신으로 빠르고 기술 있는 동작들을 선보인 검술을 한다. 
  3. 작품 내에서 호흡 별 일륜도 색이 잘 겹치지 않지만 소리의 호흡을 구사하는 텐겐의 일륜도는 번개의 호흡을 구사하는 젠이츠와 같은 노란색이다. 다만, 젠이츠는 번개무늬가 있어 그걸로 구별을 한다. 이는 소리의 호흡이 번개의 호흡으로부터 파생이 됐기 때문이다. 

 

11. 시나즈가와 사네미

출처: 나무위키
출처: 덕군

색: 초록색(바람의 호흡)

사용자: 시나즈가와 사네미, 쿠메노 마시치카

  1. 일륜도의 디자인이 전반적으로 겐지의 용검과 비슷하다. 날의 미세한 모양새나 코등이의 디자인을 제외하면 거의 비슷한 정도. 
  2. 일륜도별로 성능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느 일륜도는 더 강하고 어느 일륜도는 덜 강하다고 한다. 사네미의 일륜도가 덜 강한 것 중 하나인지, 오니 코쿠시보가 같은 철로 만든 교메이의 쇠사슬은 끊지 못했지만 사네미의 검은 부러뜨릴 수 있다는 언급을 하였다.
  3. 이처럼 비교적 덜 좋은 일륜도를 소유하였어도 기본적인 실력은 높기 때문에 귀살대의 주들 사이에서도 가장 실력이 좋은 멤버 중 한 명이라고 한다. 
  4. 사네미는 혁도를 이끌어낼 때 기유와 함께 서로의 검을 부딪혀서 혁도를 끌어냈다. 

 

12. 하메지마 교메이 

출처: 나무위키
출처: 나무위키

색: 회색(바위의 호흡)

사용자: 하메지마 교메이 

  1. 귀살대의 주들 중에서도 유일하게 검을 쓰지 않는 인물이다. 
  2. 매우 무거운 무기이지만 교메이의 탈인간급 힘으로 해당 무기를 한 손으로 들고 휘두른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목을 베어 오니들을 죽이는 다른 인물들과는 달리 하여 머리를 통째로 박살내서 죽이는 편. 
  3. 사네미의 일륜도는 비교적 훼손되기 쉬운 일륜도이나, 교메이의 무기는 정반대로 거의 사상 최초급으로 햇빛을 많이 흡수한 무기라고 한다. 오니 코쿠시보에 말에 따르면 일륜도 만들기 기술 전성시대였던 전국 시대에조차도 이렇게 많은 햇빛을 흡수한 무기는 본 적이 없다고 언급될 만큼 거의 역사상 가장 강력한 무기일 수도 있다. 
  4. 이렇게 강력함에도 불구하고 무잔의 마지막 발악에는 끊어져버렸다고 한다.

이번 글은 귀멸의 칼날 귀살대 캐릭터별 일륜도 3탄인데요, 이로서 일륜도 총정리는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나무위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