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스칼의 놀이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리발에 관해서(하이랄의 영걸들 3탄) 본문

게임/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리발에 관해서(하이랄의 영걸들 3탄)

626pascal 2021. 8. 15. 20:33

 

이번 글은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에 등장하는 캐릭터 영걸 리발에 관한 글입니다. 


3. 리발

출처: 나무위키

이름: 리발

성별: 남성

나이: 불명

종족: 리토족

성우: 

  • 일본: 야마구치 노보루
  • 미국: 숀 칩록

 

리발은 어떤 인물인가 

  1. 자신의 실력에 대한 강한 믿음으로 인한 자신감에 늘 차있는 인물. 이 때문에 링크가 젤다의 호위 기사가 된 것을 못마땅하게 여긴다. 그러나 자신감만큼 뛰어난 실력의 소유자. 
  2. 신수 바 메도의 조종사이다. 링크가 재앙 가논과의 전투를 치를 때 바 메도를 이용해서 링크를 도왔다. 
  3. 새의 종족 리토족 답게 공중전을 매우 잘한다고 한다. 활 솜씨가 매우 뛰어나며 자신이 직접 개발한 기술 '리발의 용맹'을 을 마스터할 만큼 전투에 있어서는 재능을 타고났다. 
  4. 뛰어난 재능 뒤에는 엄청난 노력이 숨어 있는데, 노력형 천재인지라 자신의 기술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의 실력에 대한 자긍심이 있다.
    출처: RadioNoise
  5. 링크가 젤다의 호위 기사 역할을 맡을 것을 아니꼬워해서 링크에게 투덜댄다. 그러나 링크의 실력은 인정하고 링크에게 도움이 되는 등 츤데레 캐릭터이다. 그러나 이런 모습을 달가워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은 '리발놈'이라는 별명을 붙여서 부른다.
    출처: 량진
  6. 전투나 활쏘기에 대한 재능을 타고나긴 하였지만 타 영걸들과는 달리 고유의 자신의 노력으로 기술을 직접 개발해서 사용하는 것을 보면, 엄청난 노력이 뒷받침되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다르케르 같은 경우는 태어날 때부터 유전적으로 노력 없이 다르케르의 수호를 사용할 수 있었기 때문. 
  7. 사신수에 기생하는 커스 가논 중에서 가장 깨기 쉬운 바람의 커스 가논한테 패배한 것으로 볼 때, 사영걸들 가운데서 최약체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비가 와서 털이 젖었다거나 부상을 가지로 전투에 임했다는 것을 보면 악조건 가운데서 싸우다가 죽은 듯. 

리발의 시점으로 보는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영걸이 되기 전부터 떡잎부터 남달랐다. 그냥 평범한 리토족에 살던 인물이었을 때에도 리토족 사이에서는 천재라는 말이 나돌았다. 어느 날 대회에서 신기록을 내고 리토족의 족장이 무엇을 원하냐고 하자 리발의 용맹과 활쏘기를 연습할 수 있는 비행 훈련장을 마련해달라고 했다.

 

그렇게 열심히 훈련하던 어느 날 왕궁에서 신수 바 메도를 조종할 인물이 필요해서 공주 젤다가 직접 리발을 바 메도의 조종자로 스카우트하려고 찾아왔다. 사실 처음에는 그저 링크를 보조해야 한다는 것에 불만을 느껴 젤다의 제안을 거절하려고 했으나 생각보다 큰 상대인 재앙 가논에 대항하여 하이랄에 사는 모든 생명들을 구해야 하는 막중한 임무임을 깨닫고 리발은 그렇게 신수 바 메도를 조종하는 조종사가 되겠냐는 제안을 수락하였다. 

출처: RadioNoise

젤다의 제안을 수락하고 하이랄 성에서 임명식에 참가한다. 그때 로암 왕에게서 영걸이라는 칭호를 부여받는다. 그때 임명식에서 젤다와 함께 가장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된 링크를 아니꼬워하며 그때부터 링크에게 강한 경쟁심을 느껴 링크에 투덜댄다. 이후에도 리토의 마을에 찾아온 링크에게 넌 날 수 없다며 비꼰다. 

 

재앙 가논이 깨어나기 전, 젤다가 최종으로 지혜의 샘에 수련을 하러 갔다가 결국엔 실패하여 하산하고 있을 때 하이랄 성에서 재앙 가논이 깨어나고 리발은 유일하게 날 수 있었던 영걸이었기 때문에 공중에서 하이랄 성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보고 다른 영걸들에게 보고한다. 그렇게 모든 영걸들이 각자 가야 될 곳으로 흩어진다. 그때 리발은 자신이 조종하는 신수인 바 메도로 향한다. 그러나 세워놨던 전략을 실행하기도 전에 허무하게 재앙 가논의 저주의 기운만으로 빼앗긴 신수 바 메도 안에서 바람의 커스 가논과 전투를 하고 끝내 패배하여 사망하게 된다. 

출처: 시바현타

바 메도 안에서 커스 가논에 의해 봉인되어 있다가 링크가 신수 바 메도를 되찾으며 영혼이 100년간의 봉인에서 풀려나고 죽은 자신은 더 이상 필요가 없어진 기술 리발의 용맹을 링크에게 전한다. 그렇게 링크가 바 메도에서 떠난 후 링크가 자신보다 뛰어나고 자신이 링크에게 패배했음을 깔끔하게 인정하며 링크가 하이랄 성에서 재앙 가논과 싸울 때를 위해 바 메도를 조종하여 하이랄 성에 레이저를 조준한다. 

 

링크가 마침내 100년 만에 다시 재앙 가논을 물리치려 하이랄 성에 입성했을 때 다른 사영걸들과 함께 자신이 조종하는 신수를 이용해 신수의 레이저를 발사해서 재앙 가논을 물리치는데 힘을 보탠다. 링크와 젤다가 가논 토벌에 성공한 후 로암 왕과 사영걸들의 영혼과 같이 둘을 기쁘게 지켜본다. 

출처: 하하랜드


이번 글은 영걸 리발에 관한 글이었는데요, 까칠한 거 같지만 보면 볼수록 개념 있고 선한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아마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인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도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 정말 영걸다운 모습이네요. 이젠 재앙 가논 없는 곳에서 행복하게 로암 왕과 사영걸들과 지냈으면 좋겠네요.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나무위키

 

Comments